골프 life :)

인천의 가성비 골프장 드림파크cc 다녀오다 :D

조은부부 2023. 4. 24. 17:31
728x90

 

인천에 골프장이 제법 많이 있는데 나름 수도권이라 가격이 만만치 않게 비싼 편입니다. 하지만 드림파크cc는 인천시민들에게는 많이 저렴하게 제공을 하고 있는 대중제 골프장입니다. 저는 서울 사람이라 지역할인을 받지는 못하지만 일행분들이 인천시민이라면 그린피를 1/n 하기 때문에 10만 원 초반에 골프를 칠 수 있어요~ 드림파크cc는 36홀 대중제로 2014년 인천 아시안 게임을 위해 쓰레기 매립지 위에 골프장을 만들었습니다. 매립지 위에 골프장을 만들어서 대부분이 평지이며 전체적으로 넓은 느낌입니다. 드림파크cc를 가보려면 예약하는 방법을 알아야겠죠? :)

 

https://dreamparkcc.or.kr/

 

드림파크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dreamparkcc.or.kr

 

 

홈페이지를 방문하시고 회원가입을 한 뒤 인터넷예약을 누릅니다! 

 

 

 

 

그러면 예약 신청하기 창이 뜹니다. 빨간색 날짜가 예약 가능한 날짜이며 날짜를 클릭하고 시간대를 선택한 뒤 핸드폰으로 인증번호를 받아 입력하면 예약신청이 완료가 됩니다. 그렇게 예약신청이 완료가 되면 1 포인트를 부여받고 예약에 성공할 수 있는 포인트는 날짜별로 다르지만 보통 70 ~ 80 포인트가 있어야 예약에 성공할 수 있어요 ㅡㅡ;; 일주일에 월, 화 이렇게 두 번 예약신청이 가능하니 일주일에 2 포인트를 받을 수 있는 겁니다 ㅎㅎ 그래서 보통 6개월 정도 열심히 포인트를 쌓아야 1번 정도 예약에 성공 가능한 그런 시스템입니다. * 가끔 취소분으로 파란색 날짜가 뜨는데 파란색 날짜는 예약을 해도 포인트를 부여하지 않으니 포인트를 쌓아야 한다면 빨간색 날짜에만 예약신청을 넣으세요~

 

 

 

가격은 평일기준 인천 또는 김포시민분들에게 굉장히 저렴한 편입니다. 타 지역 분들도 지역 할인받는 일행과 같이 가면 그만큼 저렴해지기 때문에 괜찮은 것 같아요~ 

 

 

 

 

드림파크의 코스는 드림코스(18홀)와 파크코스(18홀) 이렇게 두 개의 코스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파크코스가 더욱 재미가 있었습니다. 드림코스는 무난하지만 긴 코스가 많고 파크코스는 도그렉홀과 전략적 선택이 필요한 홀이 많아 더욱 재미가 있었습니다. 저도 수개월 열심히 포인트를 쌓고 드디어 예약에 성공하여 오랜만에 방문하였습니다! 

 

 

 

 

드림파크 라운딩 전 식사를 하신다면 골프장 바로 앞에 있는 드림 나주곰탕이 괜찮습니다. 주변에 청라 또는 검단 신도시가 있어 선택의 폭은 넓지만 아침 5시부터 오픈을 하고 골프장 바로 앞에 있어서 여유 있게 식사를 하기에 매우 좋습니다 :)

 

 

 

 

가격도 매우 합리적이므로 골프장 방문객에는 인기가 많은 식당입니다.

 

 

 

 

깔끔하고 맑은 국물이 특징인나주곰탕입니다. 부드러운 고기도 듬뿍 들어있어 라운딩 전에 한 그릇하고 가시면 매우 든든합니다 :)

 

 

주소: 인천 서구 봉수대로 1180

 

 

 

 

클럽하우스 외부 모습은 인천시에서 운영하는 만큼 화려하지 않고 간편하게 만든 것 같아요.

 

 

 

 

하지만 내부에는 다양한 볼거리가 많아 구경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

 

 

 

 

락커룸은 조금 오래된 느낌이며 약간 좁았지만 불편한 정도는 아니었습니다. 사우나도 시설이 좋은편은 아닙니다 :)

 

 

 

 

이번에 파크코스에 당첨이 되어 파크 OUT으로 출발합니다! 그린 스피드 2.8 정도 되었습니다. 

 

 

 

 

파크코스 OUT 첫 홀은 PAR4이며 시야가 확트여서 티샷 하기 매우 좋습니다. 티박스는 매트를 걷어 잔디에서 티샷을 진행하고 있으며 페어웨이는 푸른 잔디가 아직 덜 올라왔네요 :)

 

 

 

 

파크코스는 전장이 짧지만 전략이 필요한 코스라 재미가 있습니다. 

 

 

 

 

후반 첫 홀도 PAR4로 시작합니다. 역시나 시야가 확 트여서 티샷 하기 좋지만 제가 친 공들은 항상 구석으로 가네요 ㅎㅎ 그래도 전체적으로 샷이 괜찮아서 재미있게 라운딩 했던 날이네요~

 

 

 

 

전체적으로 실수 없이 괜찮았다고 생각했는데 역시나 스코어가 잘 나왔네요 ㅎㅎ 드림파크는 대부분이 OB 처리를 하기 때문에 공이 죽으면 스코어가 잘 안 나오기 때문에 안정적으로 치는 것이 중요하네요!

 

 

 

* 드림파크cc 언둘레이션이 심하지 않고 대부분이 평지라서 쉽게 플레이를 할 수 있을 것 같지만 의외로 스코어가 안 나오는 구장중 하나입니다. 큰 이유로 페어웨이를 벗어나면 공을 찾기 매우 힘들어 대부분 OB 처리를 하여 벌타가 많습니다. 공격적인 플레이를 하는 골퍼보다는 거리가 짧지만 안정적인 플레이를 골퍼들이 스코어가 잘 나오는 골프장입니다. 또 PAR3는 매우 길어 원온도 힘들어 버디가 쉽게 안 나옵니다. 시설이 오래된 느낌이지만 전체적으로 잔디 관리가 잘되어있고 무엇보다 접근성과 가격이 매우 좋아 자주 방문하고 싶은 골프장 입니다.

728x90